작년 시즌에는 약 1.000여톤의 숯을 10여개 건설사에 납품했고 이번 시즌도 숯 납품사업을 지속 운영하고 있습니다.
회사의 당면과제인 양생용으로서의 숯 사용시즌이 11월 중후반부터 익년 2월말 정도인 바 당사에서 취급하는 성형숯의 용도를 다각화해보자 라는 생각에 벽난로에 사용하는 장작을 대용할 수 있는지를 금번 시즌들어 테스트해본 결과 장작과 병행해서 사용하면 연기, 그을음등의 현저한 감소 및 밑불 유지등에 탁월한 장점을 발견함에 장작을 판매하는 사장님들께 우리 제품을 소개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고자 합니다.
벽난로에서의 숯 일부사용시의 장점을 좀 더 자세히 말씀드린다면
1. 장작에 처음 불을 붙일 때 나오는 많은 양의 연기로 인해 창문을 열어 놓 는 등의 조치 없이도 착화제를 이용하여 숯에 불을 붙이는 것이 가능합니다.
2. 대부분의 벽난로에 부착되어 있는 내부점검유리가 장작이 탈때의 그을음으 로 인하여 쉽게 더럽혀 지는 바 숯 연소시에는 그을음이 거의 없음에 깨끗 함을 유지합니다.
3. 연소시간이 장작에 비해서 2배 이상 유지되는 바 장작과 같이 수시로 보충 하지 않아도 됩니다.
4. 부피로 비교 시 숯이 장작보다 월등하게 적게 차지함에 벽난로 주위 공간 의 활용도가 높습니다.
5. 마지막으로 잔불이 오래감에 장작 보충, 숯보충 시 착화에 어려움이 없이 장작에 비해 월등히 뛰어납니다.
단점으로는
1. 장작을 피울때와 같은 커다란 불꽃을 볼 수가 없음에 비주얼적인 면에서 장작과 비교 시 다소 불리합니다.
2. 단위부피당 가격은 장작에 비해 숯이 월등히 높다는 인식을 줄 수 있습니 다.
저희가 현재 취급하고 있는 톱밥성형숯은 베트남 여러곳의 공장에서 생산, 수입하고 있으며 열량 면에서나 연소 지속 시간등을 볼 때 여타 제품들과는 달리 상당한 품질을 유지한다고 자부합니다.
숯이 육각형의 모양으로 단단하기 때문에 벽난로에서의 사용 시 착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착화제를 이용하여 밑불을 붙이고 장작과 톱밥숯을 같이 사용한다면 상기와 같은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사장님께서는 주 판매아이템인 장작을 판매하시면서 부수적으로 효과를 줄 수 있는 숯(톱밥성형숯)을 별도 서브아이템으로 갖고 가신다면 이익 창출에 다소간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.
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언제라도 제가 샘플을 들고 방문하여 상담토록 하겠습니다